2024.11.27
골프와 K-엔터의 융합이 괌에 상륙. . .'2024 골드워터배 프로-아마 골프페스타
[서울경제TV=김정희기자] ‘파인이스트 괌 골프&리조트’에서 펼쳐지는 ‘2024 골드워터배 프로-아마 골프페스타’가 12월 2일부터 5일까지 진행된다. KLPGA 투어프로와의 치열한 골프 대회는 물론, 인플루언서들의 SNS 홍보대회까지 더해져 스포츠와 융합한 K-콘텐츠의 위상을 높일예정이다.
이 행사는 골드워터 퍼시픽이 주최하고 KB증권이 후원하며, 한국의 아르도르, 괌 현지의 MOYCOM, Hit Radio 100, Cool FM이 공동주관한다.
이번 ‘프로-아마 골프페스타’는 대회 첫날 인플루언서들의 개인예선전에서 위너 4명을 선발, 대회 둘째날에는 이른바 팀매치 플레이, 프로와 아마 2명이 한 조를 이뤄 총 4팀이 우승을 위하여 숨막히는 경쟁이 펼쳐진다.
2024.10.31
파인이스트 괌 골프&리조트, 12월 ‘2024 골드워터배 프로-아마 골프페스타
‘2024 골드워터배 프로-아마 골프페스타’(이하 골프 페스타)가 12월 2일부터 5일까지 미국령 괌 현지 ‘파인이스트 괌 골프&리조트’에서 열린다.
이 행사는 스포츠와 K-엔터테인먼트 융합으로서 골드워터 퍼시픽이 주최하고 KB증권이 후원하며, 한국의 아르도르, 괌 현지의 MOYCOM, Hit Radio 100, Cool FM이 공동주관한다. ‘골프 페스타’는 SBS골프를 통해 2025년 1월 20일과 27일 저녁 9시 시청자들에게 방영될 예정이다.
김기태, 장유례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은 ‘프로-아마 골프페스타’는 프로 선수와 아마추어 골퍼 2명이 한 팀을 이루어 4개 팀이 팀 대항전 방식으로 경기를 펼치는 대회이다.
대회 첫날에는 골프 아마추어이자 인플루언서인 16명이 개인예선전에서 자웅을 겨루고, 이를 통과한 상위 4명의 인플루언서가 대회 마지막 날 KLPGA 투어프로 4명과 팀매치 결승전을 치른다.
대회 참가 인플루언서들은 지난 10월 24일 약 4:1의 경쟁률을 뚫고 선정됐다. 골퍼, 배우, 슈퍼모델, 레이싱 모델, 가수, 체육학 박사 등 다양한 분야로 구성된 이들 인플루언서들은 250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SNS 마케팅 파워를 자랑한다.
주최측은 지난 10월29일 청담동 디아드 갤러리에서 오리엔테이션을 열고, 선발된 인플루언서 16명의 면모를 공개했다.
이날 배우 사강은 “아마추어 인플루언서와 프로선수의 팀매치라는 신선한 콘셉트에 매료되어 참가를 결정했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사강은 SBS PlusE채널 제작 예능 프로그램 ‘솔로라서’에 출연 중이다.
한편 골드워터퍼시픽이 미국령 괌 역사상 한국 기업 최초로 인수한 파인이스트 괌 골프&리조트는 291에이커 규모의 부지에 27홀, 호텔, 수영장, 바비큐장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특히 미국 골프협회(USGA)가 공식 승인한 정통 토너먼트 코스로,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완벽한 코스 관리로 정평났다.
괌의 아름다운 대지의 지형을 따라 유려한 자연의 곡선미를 살린 코스가 특징이며 국내에서 보기드문 평지형 코스로, 벙커조형이 뛰어나고 조경의 활용이 우수해 심미성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초급자부터 상급자까지 모두 골프의 묘미를 만끽할 수 있는 코스 설계가 일품이라는 후문이다.
교통도 편리해 아가나 국제공항에서 2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괌 메인 상업시설이 있는 투몬에서도 15분 거리에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다.
골드워터퍼시픽 김형수 대표는 “이번 대회를 앞두고 대규모 투자를 단행해 파인이스트 괌 골프&리조트를 현대식 골프 및 휴양 시설로 새롭게 단장했다”며 “스포츠와 K-엔터테인먼트를 완벽하게 결합하여 새로운 형태의 골프 문화를 제시할 골프페스타에 대한 많은 성원과 시청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출처 : https://programs.sbs.co.kr/sbsgolf/golfnews/article/78652/G20000001835
2024.10.31
파인이스트 괌 골프&리조트, 개천절 맞아 그랜드 오픈...한인회 “한국골프의
| 괌에서 처음으로 하는 개천절 기념 행사 성황리 개최
| 모든 시설 리노베이션 진행, 현대적 감각과 시설로 새 단장
| 미골프협회 승인 정규 코스, 한인회 괌 관광 산업 활성화 기대
[스포츠W 김성인 기자] 태평양의 아름다운 섬 괌에서 처음으로 한민족의 시조 단군왕검이 나라를 세운 날을 기념하여 태극기를 게양하는 특별한 행사가 펼쳐졌다.
'파인이스트 괌 골프&리조트'를 운영하는 골드워터 퍼시픽과 괌한인회는 지난 3일 괌 현지에서 제4356주년 개천절 행사를 개최하고, 리조트 숙박시설의 운영 허가를 기념하는 그랜드 오픈데이를 함께 진행했다.
골드워터 퍼시픽은 지난 1월 국내 기업 최초로 미국자치령 괌의 골프장을 인수해 화제를 모았다. 골드워터 퍼시픽은 일본 스타츠그룹으로부터 스타츠 괌을 넘겨받아 '파인이스트 괌 골프&리조트'로 명칭을 바꾸고, 모든 시설에 대한 리노베이션을 진행했다. 그 결과 올해 개천절에 맞춰 오래 머물러도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현대적인 인테리어와 시설 그리고 자연친화적이면서도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으로 새롭게 문을 열었다.
.
.
.
출처 : https://www.sportsw.kr/news/newsview.php?ncode=1065582042760698
2024.10.31
골프 스타 박주영, ‘파인이스트 괌 골프&리조트’ 홍보대사로
골프 스타 박주영(동부건설)이 ‘파인이스트 괌 골프&리조트’ 홍보대사로 나섰다.
골드워터퍼시픽은 지난 15일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에서 활약 중인 박주영을 전속 홍보대사로 선정하고 서울 역삼동 소재 본사 사무실에서 계약 체결식을 열었다.
박주영은 2016년 제주삼다수 마스터즈 준우승, 2018년 올포유 챔피언십 준우승, 2021년 두산 매치플레이 챔피언십 준우승, SK쉴더스·SK텔레콤 챔피언십 준우승, 2023년 BC카드·한경 레이디스컵 준우승, 대보 하우스디 오픈에서 우승 등 KLPGA를 대표하는 여성 프로골퍼다.
대보 하우스디 오픈에서는 골퍼이며 또한 엄마로서 육아와 일, 훈련을 병행하며 데뷔 14년 만에 첫 우승을 일궈 화제를 모았다. 당시 우승 확정 후 아들을 번쩍 들어 올린 모습은 많은 갤러리들에게 감동을 선사했으며 지금도 널리 회자된다.
김동환 기자 kimcharr@segye.com
출처 : https://www.segye.com/newsView/20240717512157
2024.10.31
골드워터퍼시픽, ‘파인이스트 괌 골프 & 리조트’ 인수
골드워터코리아와 동일이 일본 스타츠그룹이 보유한 스타츠 괌 골프 리조트를 인수하고 지난 11일부터 운영에 돌입했다고 18일 밝혔다 리조트 이름도 ‘파인이스트 괌 골프&리조트’로 변경했다.
골드워터코리아는 주거 브랜드 ‘애서튼 어퍼하우스 해운대’의 시행사다. 제주 국제학교 ‘풀턴 사이언스 아카데미 애서튼’의 투자사로도 알려져 있다. 동일은 최근 에어부산 인수기업으로 거론되는 기업이다.
그동안 괌은 국내에서 비행시간 4시간으로 비교적 가까운 거리에 있으나, 사이판과 달리 5개 골프장이 모두 일본기업 소유여서 한국인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이나 프로모션이 적었다. 하지만, 이번에 국내 기업 최초로 미국령인 괌에 있는 골프장과 리조트를 인수함에 따라 앞으로 괌이 새로운 골프투어 관광지로 부상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파인이스트 괌 골프&리조트는 괌 아가나 국제공항 인근에 위치해 있다. 27홀 정규 토너먼트 코스와 62실 규모의 호텔, 천연잔디 연습장, 수영장, 테니스장 등의 시설을 갖췄다.‘
골프장 설계는 국내 안양 CC와 중부 CC, 통도 파인이스트 CC를 설계한 미야자와 조헤이가 맡았다. 괌의 아름다운 대지의 지형을 따라 유려한 자연의 곡선미를 살린 코스가 특징이다. 국내에서 보기드문 평지형 코스로, 벙커조형이 뛰어나고 조경의 활용도 뛰어나다는 게 골드워터코리아 측 설명이다.
골드워터코리아 관계자는 “전문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시설 업그레이드와 합리적인 그린피 설정, 골프교육 프로그램 도입을 추진할 예정”이라며 “앞으로 해외 골프장 M&A와 개발·운영, 회원권 등 골프장 관련서비스를 제공하는 골프코스 토털 서비스 기업인 골드워터퍼시픽을 설립하고 추가 해외 골프장 사업 진출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출처 : https://www.mk.co.kr/news/sports/10923877